유한킴벌리,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포레스트(FoRest)’ 런칭 - 영유아 넘어 2030 세대로 스킨케어 사업 확장
2024-02-06
- 메인 제품 ‘텐션업 초록병 세럼’. 4주 만에 **피부나이지수 6살 감소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2030 세대를 주 타깃으로 한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포레스트(FoRest)’를 신규 런칭했다. ‘포레스트’는 숲에서 찾은 클린한 성분을 통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지키고 지친 피부에 진정한 휴식을 선사한다는 For Your Rest의 의미를 담아 탄생했다.
▲ 포레스트 텐션업 라인업
이번 신규 브랜드 런칭으로 유한킴벌리 스킨케어 사업은 영유아를 넘어 2030 세대로까지 확대됐다. 최근 20대부터 미리 피부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지키려는 슬로우에이징 개념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는 점에서, 슬로우에이징을 표방한 ‘포레스트’의 런칭은 핵심 고객층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유한킴벌리는 그린핑거 브랜드로 영유아 스킨케어 *No.1을 지속하고 있으며, 15년 이상 누적된 전문성과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준비해 왔다. 더불어, 이웃한 일본을 겨냥해 Qoo10, 드럭스토어 등 일본 온오프라인 시장에도 함께 진출해 K-뷰티 확장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칸타 코리아 소비자 패널 서비스 조사 결과 (2022년 6월 20일~2023년 6월 18일, 가구 패널 7,200 샘플 기준)
‘포레스트’ 브랜드의 특별함은 메인 제품인 ‘포레스트 피톤 수분시카 세럼’, 일명 ‘텐션업 초록병 세럼’에서 드러난다. 텐션업 초록병 세럼은 주름 개선, 미백 기능성으로 기능성화장품 보고를 완료한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력을 확인했다. 성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4주간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본 결과, 피부탄력도(13.4%), 모공 탄력(14.5%) 개선은 물론, 피부 겉보습(22.1%), 팔자주름(11.6%), 피부결(7.4%)도 뚜렷하게 개선됐다. 더불어, 관리가 필요한 피부나이지수 또한 6살 감소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5중 안티에이징 효과 및 피부결 개선 평가 인체적용시험완료(인체적용시험기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피험자 수: 성인 여성 22명),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동 센터 특허10-2422876에 따라 눈가주름, 모공부위 탄력, 피부결의 3가지 데이터를 활용하여 종합피부나이 가중치를 반영하여 산출한 지수로 개인차 있을 수 있음
8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깊은 수분감을 선사해 피부 텐션까지 케어해 주며, 숲에서 찾은 '피톤 리페어 시카 콤플렉스'에 *특허받은 리포솜 테크놀로지를 결합해 제주 편백수, 병풀추출물 등 유효 성분의 흡수율을 높여 피부 속 보습 개선을 도와준다. 식약처가 발간(2010)한 피부노화 현상과 피부 노화 예방법에서도 피부 건조가 노화 가속화의 원인이 된다고 강조한 만큼, 겉은 물론 속 보습에도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허: 제10-2551369호, *원료적 특성에 한함
포레스트 텐션업 제품 라인업은 세럼, 크림, 세럼토너, 폼클렌저, 세럼패드와 세럼ᆞ크림 2종이 담긴 트라이얼 키트로 구성되며,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포레스트 담당자는 “베이비, 키즈 시장을 세분화하며 유아동 스킨케어에서 성공을 거뒀던 경험을 바탕으로, 2030 세대에 집중한 슬로우에이징 스킨케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대에게 전문화된 슬로우에이징 피부관리 루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시장을 주도해 가겠다”고 런칭 소감을 밝혔다.